• 카카오티비
  • 로그인
  • 회원가입
김돈곤 청양군수를 만나다
김돈곤 청양군수를 만나다
  • 나경화 기자
  • 승인 2018.10.3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이나 사회적 약자를 우선 배려하는 군정

 

Q. 민선7기 100이 넘은 시점에서 느끼는 소감은 어떤가 ?

정말로 바빴던 시간이었습니다.  

취임식 대신 태풍피해를 입은 재해위험지역을 방문했고, 읍면순방을 하면서 군민들이 무엇을 걱정하고 어떻게 이끌어 가길 원하는지 많은 얘기를 나눴습니다.   

또한, 공약 실천을 위한 로드맵 완성은 물론, 인구증가와 지역개발, 농업, 관광정책 등 군정 전반에 대한 점검과 혁신방안에 대해 차질 없이 준비해 왔습니다.   특히, 신생에너지융복합 지원사업 등 10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10억원의 예산 확보와 우리군을 방문하신 양승조 도지사님으로부터 도립대 학과증설, 소방복합시설 조기완공,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등 전폭지지를 이끌어 낸 것은 커다란 성과입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군민여러분께서 부여해준 막중한 책무를 온몸으로 느끼며 열심히 청양발전을 위한 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Q. 민선7기 역점시책 몇가지만 이야기 한다면 ?

군민여러분과 약속한 군 현안사업을 역점 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일자리 확충과, 농업, 복지, 관광, 기업유치 등 일 중심 조직으로 대폭 개편하고자 합니다.   민선7기 공약인 6대 분야 56개 사업을 착실히 수행하면서 농촌형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농업을 최우선 정책으로 삼고자 합니다.

농업정책으로는 ‘청양푸드플랜 종합타운 조성’과 ‘대도시 청양농산물직판장 조성’이 가장 시급한 과제로 생각하며 ‘칠갑산휴양관광밸트 조성 사업’과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을역점적으로 추진 하려고 합니다.  

또한, 구) 청양여자 정보고를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교육시설 조성과 폐교예정인 정산중학교에는 복지, 문화, 체육 공간 등 다목적 복지회관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Q. 농업을 최우선 정책으로 삼으신다고 하셨는데 청양 농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 있다면 무엇인가 ?

우선 농민들이 고생한 만큼 제 값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작목별 최저가격 보장 제도를 조기에 시행하여 안정적인 친환경 농산물 생산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올해 우리군은 농림축산 식품부로부터 지역 푸드플랜 선도 지자체로 선정되었습니다.   푸드플랜 핵심은 공공급식(학교, 경로당 등)으로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지역순환 체계 구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저께도 대전 유성에 있는 로컬푸드 생산자 직판장 현장 부지에 다녀왔습니다.   내년에 오픈계획이며 추가설치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농업분야의 생산적인 변화를 일관되게 추진하기 위해 농협과 함께 유통부분은 책임지고 농업인들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청양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칠갑마루’를 널리 알리고 도에서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충남 오감과 협업해서 홍보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Q. 청양군 관광정책은 ?

칠갑산을 중심으로 한 관광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천장호에는 초대형 짚와이어를 설치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칠갑호, 도림온천, 금감테마체험 단지 조성 등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으로 관광객 500만, 관광수입 1,000억 시대를 열고자 합니다.

 

Q. 군민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은 ?

그동안 보건의료원 의사 공석으로 많은 군민들이 불편을 겪어야 했던 전문의 채용을 추진해 왔습니다.  

정형외과 및 정신건강의학과는 채용을 완료하여 진료를 시작할 예정이고, 내과는 채용공고 중에 있어 조속한 시일 안에 채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 제공과  경로당 공공급식, 노인 목욕권 이미용권을 확대지급하고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장해 드리겠습니다.

 

Q. 관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은 ?

재래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시장 상인이나 소상공인들게 도움이 될수 있도록 추진하고 특히, 스포츠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Q. 민선7기 임기를 마친 후 군민들로부터 어떤 평가를 받고 싶은가 ?

민선7기 일 하나 만큼은 열심히 잘했다.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행정의 틀을 새롭게 마련한 군수로 평가 받고 싶습니다.

특히, 원칙과 상식이 통하고 편가르기, 갑질문화 등 잘못된 관행은 과감히 바꿔나가고, 억울한 군민이 없도록 소외계층이나 사회적 약자를 우선 배려하는 군수! 지역발전을 위한 대형사업을 유치하여 청양이 발전하고 많이 달라졌다는 평가를 받고 싶습니다.

 

Q. 끝으로 군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저를 비롯한 600여 공직자는 군민이 주인이 되는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민선 7기 군정슬로건으로‘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로 정했습니다.   정말 열심히 청양발전과 공정사회를 이뤄내겠습니다.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