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티비
  • 로그인
  • 회원가입
한국기술교육대 IPP(장기현장실습) 우수학생·실습기관 시상식
한국기술교육대 IPP(장기현장실습) 우수학생·실습기관 시상식
  • 김옥숙 기자
  • 승인 2023.10.1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목) 김민성 학생 “장기실습 진로설계 큰 도움” , 유진로봇 “IPP로 우수인재 확보”

 

  한기대(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는 지난

: 사진 한기대 제공
 한국기술교육대 IPP(장기현장실습), 우수학생·실습기관 시상식 : 사진 한기대 제공

 

 지난 11일(목) 오후 교내 학생통합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1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23학년도 상반기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기업연계 장기현장실습) 및 단기현장실습 우수학생 및 우수실습기관 시상식’과 더불어 재학생 대상 ‘24년 1학기 IPP(장기현장실습) 및 23년 동계 단기현장실습 제도설명회’를 개최했다.

IPP에서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에서 올해 1~6월까지 6개월간 IPP를 수행한 산업경영학부 김민성(27세. 4학년)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삼성전기(주)에서 IPP를 수행한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전건우 학생 등 12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민성 학생은 “대학에서 이론과 개념 중심으로 배운 인사 분야 업무를 직접 해봄에 따라 세부적인 업무 파악은 물론 개선점 도출 등의 성과를 거두고 진로 설계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계단기현장실습에서는 ㈜아이지에서 김영재 학생(메카트로닉스공학부 3학년)이 최우수상을, 안여준(메카트로닉스공학부 4학년) 등 2명이 우수상을, 권구완(산업경영학부 4학년) 등 2명이 장려상을 받았다.

현장실습 우수기관으로는 ㈜유진로봇, 에드워드코리아, 벨텍소프트, 이엘티사이언스 등 4곳이 선정돼 이날 감사패를 받았다.

선정된 우수기관은 매년 IPP 및 단기현장실습에 적극 참여하고 현장실습 학생을 채용하는 등 산학협력에 큰 기여를 해왔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중견기업 유진로봇 유연희 부장은 “IPP 참여 과정에서 대학 및 IPP센터 산학협력중점교수님으로부터 학생 매칭 및 제도 운영 등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면서 “채용연계형 등 IPP 학생을 보다 많이 확보해 우수 인재로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길상 총장은 “우수 실습기관은 한기대 학생을 지속적으로 육성 및 채용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대학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윈윈하는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시상식에 이어 IPP센터는 ‘24년 1학기 IPP 및 동계 단기현장실습 제도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오후 7시에 진행한 2차 설명회에는 18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2012년부터 한국형 코업(Co-op)인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를 설계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400여명의 3~4학년 학생들이 IPP에 참여해 전공실무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